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경건한 의인의 기도

예수가 답이다. 2023. 11. 10. 06:07

2023년11월10일(금)

말씀의 현장 =>시편 17편 8절에서 15절
주님께서 나를 보호하고 숨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악한 자들과 원수들로부터 나를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들의 양심과 입술이 악독해지고, 나를 에워싸려고 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주님께서 일어나서 나를 대적하여 구원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악한 저들로부터 나를 구해주시기를 청합니다.
저들은 부유하게 사는 동시에 악행을 저지르고 자식들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자들입니다.
하지만 나는 의롭게 살아가며 주님만을 바라보고 만족하며 살 것입니다.

나의 반응 =>
이 시편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바라보고 의로운 길로 인도해 주시기를 간절히 구하는 시인의 기도를 담고 있다. 시인은 자신의 삶과 생명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을 알고 있으며, 그를 에워싸고 있는 악한 사람들의 손에서 벗어나고자 간청합니다.

이 시편을 묵상할 때, 나는 자신의 어려움과 위험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의지하는 시인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자신의 문제와 상황을 하나님 앞에 두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나도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의지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시인이 하나님의 구원과 인도를 믿는 믿음은 나에게 하나님의 무한한 섭리와 약속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동기를 줄 수 있다.

이 시편은 나에게도 하나님과의 교통을 강화하고 나의 필요와 어려움을 하나님 앞에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를 보호하시고 인도해 주실 것임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도록 도우소서

아버지의 마음 =>
사랑하는 아들아, 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서 하나님의 영광의 대변자로 지으심 받았지만 죄의 결과로 인해 그것을 잃어버리고 사단의 노예가 되었듯이 세상의 만물도 그 지으신 목적이 상실되고 잘못된 일에 쓰임받는 경우도 있지.

그리하여 인간을 괴롭히고 인간존재를 위협하며 세상을 악하고 더러운 곳으로 만들어가는데 쓰임받는 피조물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원래는 그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사람을 돕도록 지음받았단다.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신 주님, 주의 크신 뜻 앞에 나의 조급함과 믿음 없음은 내려놓고, 행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끝까지 기대합니다. 나를 통해 오직 주의 뜻만을 온전히 이루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