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신다.

예수가 답이다. 2023. 8. 2. 00:00

2023년08월02일(수)

말씀의 현장=>로마서 8장 26절-28절
오늘 말씀묵상은 성령이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도와주심을 말하며, 우리가 기도할 때 성령이 말할 수 없는 구슬림으로 우리를 대신하여 간구하신다고 말합니다.

또한 우리의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은 성령이 하신 간구대로 성도를 위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고, 모든 일이 사람의 선을 위해 함께 역사하시는 자들을 위해 하나님을 사랑하시며 유익하게 하시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가 기도하는 것이 어려워도 성령이 우리를 도와주시며, 성령의 간구로 인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성도들이 유익한 일을 위해 일하게 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비겁함과 한계를 느끼며 기도할 때 성령의 도움을 빌리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사랑과 도움을 주는 삶을 사는 동기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반응=>
로마서 8장 26절-28절은 기도와 성령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훈련을 말합니다. 이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원칙을 생각해 봅니다.

1. 나의 연약함과 한계를 인정하고 성령의 도움을 청하기: 이 구절은 내가 어떤 상황에서든 나의 연약함을 알아차리고, 내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알지 못할 때에도 성령께서  나를 도우시는 것을 말합니다. 나는 나의 약점과 한계를 인정하고, 성령으로부터 도움을 청하는 '겸손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2. 성령이 나를 위해 간구하는 것에 의지하기: 이 말씀은 성령이 나를 대신하여 구슬림으로 기도하심을 말합니다. 나는 스스로가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도 성령의 간구를 의지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나의 기도 생활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성령이 나를 대신하여 기도하심으로써 나의 기도가 보다 하나님의 뜻과 연결되며 효과적이게 됩니다.

3. 하나님의 뜻을 찾아서 사랑으로 행하기: 이 구절은 하나님이 성령의 간구대로 성도들을 위해 뜻을 이루심을 말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뜻을 찾고, 그것에 따라 나의 삶을 인도받아야 합니다. 또한, 나는 나의 일과 선택에서 사랑과 선행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믿음과 사랑으로 행한 일들은 유익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기 위해  나의 기도 생활을 중요시하고, 성령의 도움을 빌리며, 하나님의 뜻을 찾고 따를 수 있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나의 삶과 선택에서 사랑과 도움을 주는 행동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나는 하나님과 더 가까이 다가가며 성장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과 도움을 주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소서

아버지의 마음=>
사랑하는 아들아 그리스도만 믿고 가만히 있는다고 성령이 모든 것을 행하는 것은 아니란다. 나를 열심히 사랑하는 자가 사랑을 입고, 그를 찾는자가 그의 도움을 입을 것이지...

그러므로 그 마음에서 열심으로 나를 따르려는 자, 그런 자가 성령의 도움을 입고 자신을 이기고 마귀를 이기며, 나아가 세상을 이기고 영광을  하나님께 드리게 될 것 이란다. 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시여! 주의 사랑이 모든 두려움을 이기게 하시고 자유케 하심을 믿습니다. 주를 사랑함으로 세상과 타협치 않고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여 주소서.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