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이 승리하신다"

예수가 답이다. 2024. 8. 16. 06:23

시편 68편 1절에서 6절까지는 다윗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말씀의 현장 =시편 68편 1절에서 6절 [2024년08월16일(금)]

1절: "하나님이 일어나시니 원수들은 흩어지며 주를 미워하는 자들은 주 앞에서 도망하리이다."
- 하나님이 행동하실 때, 그분의 적들은 흩어지고 도망갑니다. 이는 하나님의 강력한 존재와 그분의 보호를 상징합니다.

2절: "연기가 몰려가듯이 그들을 몰아내소서, 불 앞에서 밀랍이 녹듯이 악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망하게 하소서."
- 연기처럼, 밀랍처럼 사라지는 적들의 이미지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과 심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절: "의인들은 기뻐하며 하나님 앞에서 뛰놀며 즐거워하리니."
- 반대로, 의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기쁨과 즐거움을 누립니다. 이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강조합니다.

4절: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 구름을 타고 다니시는 이를 찬양하라. 그의 이름은 여호와이니 그의 앞에서 즐거워하라."
-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분의 이름을 높이라는 권고입니다. '구름을 타고 다니시는 이'는 하나님의 전능함과 초자연적인 존재를 나타냅니다.

5절: "그분은 고아들의 아버지시며 과부들의 재판장이시니, 그의 거처는 거룩한 성소에 있으시도다."
- 하나님은 사회적으로 약한 자들을 보호하고 돌보시는 분으로 묘사됩니다. 이는 하나님의 정의와 자비를 나타냅니다.

6절: "하나님은 외로운 자들을 가족 속에 거하게 하시며, 갇힌 자들을 이끌어내어 번성하게 하시나, 반역하는 자들은 메마른 땅에 거하게 하시는도다."
- 하나님은 외로운 자들에게 가족을 주시고, 갇힌 자들을 자유롭게 하셔서 번성하게 하십니다. 반대로 반역하는 자들은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이는 하나님의 구원과 심판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이 말씀들은 하나님의 권능, 공의, 자비, 사랑을 찬양하고,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는 기쁨과 구원이, 반역하는 자들에게는 심판이 있을 것임을 강조하고있다.

나의적용 =
하나님의 위대함과 그분의 백성에 대한 보호를 강조한다. 이 구절들은 하나님께서 원수들을 흩으시고, 의인들에게 기쁨을 주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묵상은 나에게 하나님의 위대함과 자비를 기억하게 한다. 하나님께서 나의 보호자이시며, 그분의 임재 안에서 나는 기쁨과 평안을 찾을 수 있다.


아버지의 마음 =
사랑하는 아들아, 평강은 나 여호와의 온전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그로 인하여 베풀어지는 모든 복을 이야기한다.

그러므로 평강은 영적인 안녕 뿐만 아니라 모든 삶에 이르는 '나'로부터의 보호함과 채워줌과 '사랑' 그 자체란다. 아들아 너는 항상 기쁨에 찬양을 하거라~

주님과 동행하기 =
오늘도 주님과의 동행은 나의 삶에 큰 축복과 평안을 내려 주소서

주님과 함께 걸어가는 매 순간, 나는 그분의 사랑과 은혜를 더욱 깊이 깨닫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나의 길을 인도하실 때, 나는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으며, 그분의 무한한 사랑 안에서 참된 평안을 누릴 수 있게 하옵소서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