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주님은 참되시다!

예수가 답이다. 2023. 6. 14. 06:29


2023년 06월 14일(수) 김창호 권사

●말씀의 현장=>롬:3장 1절-4절
로마서 3장 1절부터 3절까지는 유대인들의 특권과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의문과 유대인들의 불신을 다루는 내용이다.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계명과 율법을 지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자신들만의 특권적인 지위에 머무르며,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죄악에 빠져 있으며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불신에서 벗어나고, 스스로의 노력으로는 구원을 이룰 수 없음을 생각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아브라함을 예로 들어본다. 아브라함은 선과 악을 따르며 구원을 이루지 못하는 상황에 있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음으로써, 아브라함은 의롭다는 것이 밝혀지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

이는 유대인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약속과 계획을 믿음으로써 구원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4절에 따르면  주님께서는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인정을 받으시고 재판을 받으실 때에 주님께서 이기시려는 것입니다" 한 것과 같다고 말씀하셨다.

이에 우리의 선행이나 행동으로 인하여 구원을 얻을 수 없고, 오직 믿음으로써 구원을 받을 수 있음을 말한다.

즉,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계획 대로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메시지라 할 수 있다.

이 구절들은 우리에게 인간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야 함을 상기시키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구원자임을 말한다.

그리고, 믿음에 따라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시작함으로써, 하나님의 계획대로 사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

●나의 반응=>
사람이 죄를 짓고 회개하지 않으면 마음이 완악해져서 어떤 유대인의 궤변처럼 나 자신의 불의한 행동을 정당화하려 하며 하나님께 대하여 저항하게 되는 것 같다.

죄를 지적하시는 하나님께 다윗처럼 무조건 항복하며 "하나님 말씀이 옳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도 틀린 것이 없습니다.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라고 기도하는 자리에 겸손히 엎드려서 사죄의 은총을 구하며 하나님의 은혜에서 떠나지 않는 자가 되고 싶어요. 주님 도와주시옵소서

●아버지의 마음=>
사랑하는 아들아,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하느냐?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 전하는 자는, 즉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이 지키고 또 바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지키지 않고 잘못 전하는 자는 하늘에서 그 벌이 크다고 하지 않았느냐?

나의 제자 바울이 이야기하는 믿음의 교리는 사람이 자신의 의로 천국을 들어가지 못하며,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을 통하여 나 하나님의 용서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란다. 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나의 구 원자이신  주님!
새로운 14일 수요 아침 묵상에서 나에게 이 겸비한 마음을 주셔서 다만 주님의 자비에 의지하며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먼저 하나님의 사랑과 이웃사랑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생명을 주시기까지 하시며 본을 보여 주심에 감사 찬양을 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주님을 따르는 주의 제자로 오늘을 살게 하소서. 아멘

♤나의 머리(생각) 속과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소망을 마음 판에 새기게 하소서. 아멘

'말씀묵상'을 통해 '오직 주님'만의 영광 돌리며 나의 주권을 내려놓겠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