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여호와께서 준비하신다"

예수가 답이다. 2022. 9. 22. 04:30

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22년09월22일.목요일)

말씀의 현장=(묵상:창.22장13절-19절)
하나님께서는 이삭대신 한 수양을 예비하셨고 아브라함은 그 수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다.

그리고 아브라함은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고 불렀다.

이에 여호와의 사자가 아브라함을 불러 "네가 아들 독자도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네게 복을 주고 네 씨가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 같게 하리니 네 씨가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한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라" 라고 하셨다.

이 땅에 믿음의 사람들이 생겨나면 하나님의 복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브라함은 통해 흐르게 된다.

아브라함이 그의 종들에게로 돌아왔다. 그들은  브엘세바에서 이르러 거주하여  살았다.

나의 반응=
여호와 이레를 믿는 신앙은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교훈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로는 하나님이 자신께 의지하는 모든 신자들의 걸음을 미리 아시며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임을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해 보임으로써 믿음을 현실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자의 간구를 통해 그리고 구체적 실행을 통해 축복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그러므로 내가 시험받을 때 나를 지탱해 주고 승리하게 하는 유일한 근거와 힘은 이미 주신 말씀을 붙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에 그 말씀에 나의 생명을 거는 것인데 곧 하나님의 말씀과 운명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마음=
사랑하는 아들아~
히브리서에 따르면 '이러한 아브라함의 부활 신앙을 잘 간파하였고 기록으로 남겨 주었지'...

이에 '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저는 약속을 받은 자로되 그 독생자를 드렸느니라'.

저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음이라 하였다.

이는 저가 하나님이 능히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히11:17-19)라고 명시하고 있단다.

이에 아브라함이 손종하여 이삭을 믿음으로 드리는 것에 너도 나의 약속들을 받아주려무나 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주님!
아브라함이 이 시험을 수용할 만한 영적 수준과 능력이 되었기에 이 시험은 허락되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 시험을 믿음으로 감당해 낸 아브라함으로 인하여 내가 참 믿음의 최고봉으로써 부활 신앙이란 것이 무엇인가를 알게 되었나이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님의 인간 구원방법으로써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죽이심으로 이루실 구원의 계시를 예표로 알게 되었습니다.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