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바울이 편지를 쓴 목적

예수가 답이다. 2023. 9. 20. 05:06

2023년09월20일(수)

말씀의 현장 =>15장 17절-21절
옛날 옛적에 로마시대에 한 성직자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바울이였다. 바울은 자신의 신앙을 로마에서 전파하고자 했지만, 어려운 시기에 살아가고 있었다.

어느 날, 바울은 로마서 15장 17절부터 21절  말씀은 바울 사도가 로마에 있는 신자들에게 전하는 편지였다. 이 말씀을 통해 자신의 믿음을 강화하고,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기 위한 방법을 찾게 되었다.

바울은 이 말씀을 가지고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말씀을 전했다. 그의 전하는 말씀은 정말로 흥미진진했다. 그는 청중을 사로잡는 말솜씨와 상상력으로 말씀을 전달했다.

그의 이야기는 로마서 15장 17절에서 언급된 "영광"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랑"에 대한 이야기였다.

바울은  청중에게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하는 것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이야기를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를 전달하고자 했다. 그의 설교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많은 사람들이 바울의 말씀에 감동받았다.

그의 설교는 로마시대의 어려운 시기에 있던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었다. 바울은  로마서 15장 21절에서 언급된 "알지 못하던 사람들에게 전하는 일"에 대한 사명을 가졌다.

로마서 15장 17절-21절의 말씀을 통해 자신의 믿음을 이야기로 전달하고자 했다. 그의 이야기는 청중을 사로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파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훌륭한 스토리텔러였다.

나의 반응=>
로마서 15장 17절-21절은 사도 바울이 로마에 있는 신자들에게 전하는 편지에서 매우 강력하고 감동적인 내용이 담겨있었다.

이 말씀을 통해 나는 나의 사명과 열정을 나누며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하는 중요성을 알았다. 바울의 말씀를 통해  더욱 생생하게 이해하고 느겼다.

바울의 이야기는 우리에게도 큰 영감을 주는데. 그는 자신의 믿음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열망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나도 이와 같은 열망을 가지고 묵상를 하며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할수 있겠지...

로마서 15장 17절-21절은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는데요, 바울의 설교를 통해 그 가르침을 더욱 살아있게 만들어준 것 같았다 나도  바울의 말씀을 더욱 깊게 탐구하고, 나의 믿음을 전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서로 함께 하고 싶다.

아버지의 마음 =>
사랑하는 아들아, 많은 경우에 형식만으로 어떤 판단을 내릴 수 없다. 너도 자신의 성장을 위해 보다 나은 말씀이 있고 섬김이 있는 곳으로 간다면 무엇이 문제 되겠느냐?

오히려 섬기는 자들은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더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늘 보호해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인생 속에서 펼쳐지는 영적 전쟁에서 늘 하나님을 의지하며 오늘도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