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악에 대한 선으로의 승리

예수가 답이다. 2023. 9. 5. 01:00

2023년09월05일(화)

로마서 12장 14절- 21절
바울은 우리를 핍박하는 사람들과 동조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는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고 권고받습니다. 이는 우리가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받아 악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하도록 하는 지침이다.

바울은 우리에게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라고 이야기한다. 이는 우리가 서로를 돌보고 격려하며 공감하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어야 함을 말한다. 우리는 상황에 따라 기쁨을 나누고, 상처를 받은 사람들과 함께 울어야 한다.

또한 바울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을 행하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받은 자로서, 악에 대해 악으로 응하지 않고 선을 행해야 한다. 우리는 평화를 지키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나의 반응=>
악을 베풀지 않고 선으로 응하라: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이 있을 때, 나는 악을 이길 수 있는 선택을 합니다. 나는 상대방에게 선한 대응을 하고, 원수에게도 사랑과 용서를 베풀어야 합니다. 이는 어렵고 도전적일 수 있지만, 주님의 사랑과 도움을 빌면 가능합니다.

상처 받은 사람과 공감하고 도움을 주라: 나는 서로를 돌보고 격려해야 합니다. 상처를 받은 사람들과 함께 울며 공감하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말과 행동을 전달해야 합니다. 나의 관심과 사랑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힘을 주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라: 나는 평화를 지키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화목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나는 갈등이나 분쟁 상황에서도 평화를 추구하고, 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내가 세상에 미치는 영향력을 통해 주님의 사랑과 평화를 전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악에 대해 복수하지 말고 선으로 이기라: 주님은 공의를 행하실 분이시며, 나는 악한 행위에 대해 원수에게 선을 베풀어야 합니다. 나는 주님에게 복수의 권한을 맡기고, 주님의 사랑과 인도하심을 따르며 악에 대항해야 합니다.

악을 선으로 이기라: 나는 악과 싸울 때에도 주님의 사랑과 진리를 전파하는 선한 행동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나의 행동과 태도가 주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으며, 세상에서 악의 영향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실제 삶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주님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매일 성경을 읽고 기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에 의존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자리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본다

아버지의 마음=>
사랑하는 아들아, 제사는 자신을 죽여 희생제로 드리는 것을 말한단다

이에 자기의 몸을 매일 산 제사로 드리라는 것은 비록 외적으로는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몸을 움직이는 그 마음을 매일 십자가에 못박고 새마음으로 살아, 자신의 욕망이 아니라 나 여호와 뜻을 이루며 사는 삶을 살라는 것이다.

제사라는 것은 죽음이 없이는 가능하지 않으며, 욕망의 죽음, 옛사람의 죽음, 그것이 영혼의 산제사로 드려지게 될 것이란다 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성경말씀을 배울 수 있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교회의 여러 사역들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아멘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세에 대한 의무  (0) 2023.09.06
의로운 반사, 거룩한 저항  (0) 2023.09.05
그리스도로 인한 행함  (0) 2023.09.04
사랑과 섬김의 본질  (2) 2023.09.04
진정한 봉사  (1) 2023.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