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성령은 생명을 주시다

예수가 답이다. 2023. 7. 24. 00:00

2023년07월24일(월)


말씀의 현장=>로마서 8장 1절-4절
바울은 말씀을 통해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유로워진 것을 설명하고 있다.

인간의 해방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그 해방은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주님안으로부터 나와 이루어지는 업적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이 됨으로써 이기심의 지배를 받는 인간 조건 안에 성령을 들여보내셨다.

이런 모양으로 사람은 이기적인 삶으로부터 타인에게 자신을 바치는 삶으로 건너감으로써, 죽음으로부터 부활로 건너가신 그리스도를 따를 수 있다.

성령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사람 안으로 들어가심으로써 사람은 하나님의 뜻에 맞게 새롭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된다.

이기적인 본능에 따라 살게 하는 율법 대신에 하나님과 타인을 섬기면서 살게 하는 '성령의 법'이 생겨난다. 성령의 법은 새로운 내적 활력으로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람을 '죄와 죽음의 율법에서 자유롭게 해 준다.

인간의 존재와 활동을 규정하는 죄악 또는 이기심 대신에 이제 성령 또는 사랑이 존재한다. 죽음(죽이는 일) 대신에 이제 생명살리는 일)이 존재한다. 선을 바라는 일과 선을 행하는 일 사이의 일치가 다시 이루어진다.

인간의 절망적인 상황을 뛰어넘는다. 그렇게 하여 인간관계와 사회관계를 다시 맺고 불의하고 억압적인 사회구조를 뛰어넘을 수 있다.

나의반응=>
이 묵상을 통해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를 받아 새로운 삶으로 걸어갈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내가 율법에 의존하지 않고 성령의 도움을 받으면 율법의 요구를 충족하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나는 죄로 말미암은 사슬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기에 주님께 감사합니다.

아버지의 마음=>
사랑하는 아들아,  자유의지로 나를 선택했을 때, 너는 이미 하나님의 가장 큰 시험대를 통과한 자가 되거라. 이제 그러한 귀하고 가장 현명한 선택에 대해, 나 하나님은 가장 큰 위로와 보상을 준 단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 자신의 영을 믿는 자들에게 부어 주시는 것이지. 이 성령은 너의 심령 가운데 거하며, 인간의 마음에 감동하여 올바른 선택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도우신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깨닫거나 기억케 하며, 나의 말씀을 능력있게 전할 수 있게 되거라. 아들아

주님과 동행하기=>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는 주님! 주의 끝없는 사랑 덕택에 오늘을 살아감을 고백합니다. 진노 중에도 긍휼을 베푸시는 사랑을 잊지 않고, 주께로 날마다 돌이키게 하소서.아멘


'하나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으로 말미암는 구원제도  (0) 2023.07.25
율법과 성령의 법  (0) 2023.07.25
왜 따라오지?  (0) 2023.07.21
율법으로 말미암아 죄가 나타남  (0) 2023.07.21
아버지와의 연합  (0) 2023.07.20